실무 프로젝트 (한화생명)

좋은 UX Writing이란 무엇일까요? UX Writing이란 사용성과 브랜드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
DXM 1
기 멤버들이 겨울방학 동안 한화생명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에서 고려해야 하는 디자인을 배우며 실전 감각을 키웠습니다.

이번 실무 프로젝트는 이론을 넘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.

TIMELINE

2024.03 – 06

BY

행사전시팀  |  1기

한화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 개편을 주제로,
한화생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르소나에 적합한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.
다이렉트 채널 개선 관련 고객 인터뷰(IDI)를 참관하고, 구체적인 타겟을 선정하여 직접 IDI를 진행하는 등
실무에서 실행되고 있는 디자인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
이론만을 가지고 UX UI를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,

직접 사용자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요구와 문제를 반영하여 디자인하는 과정은 훨씬 더 의미 있고,
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.

7 3, 드디어 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발표가 한화생명 63 본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.

많은 한화생명 본사 관련 부서분들이 참석해주셨고, 실무자적 관점에서 피드백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.
이렇게 많은 실무자 분들 앞에서 결과물을 발표함에 있어서 떨리기도 하였지만

멤버들은 프로젝트의 성과를 되짚고 어떤 방향으로 더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.

DXM 1 멤버 김한나

한화생명에서의 프로젝트를 통해 이론에서 벗어나 실제 회사에서 진행되는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.
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고, 실무를 준비하기 위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”

DXM 1 멤버 조단

실무자분들 앞에서 발표하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.
특히, 피드백을 직접 듣는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고, 현업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.”